포스트사회주의 중국의 문화 경관
1. 포스트사회주의 30년과 ‘당다이’60년
-1976년 문화대혁명이 종결되고 1978년 12월 ‘사회주의 셴다이화’를 구호로 내세운 덩샤오핑의 개혁 개방이 시작되었다. 중국의 근현대를 고찰할 때, 쑨원의 구민주주의 혁명 시기를 ‘진다이’라 하고, 마오쩌둥의 신민주
Ⅰ. 생략 규칙에 따른 주제 확정
◎다음 각 단락의 중심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가) 샌드위치 코리아’라는 유행어는 경제선진국과 개발도상국 사이에 끼여 있는 한국 경제의 어려움을 단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세계 제2의 경제대국으로 고도의 기술력을 갖춘 일본과 무서운 속도로 매년 두 자
모성의 담론과 현실
모성론의 흐름의 쟁점
제 1장 여성의 시각에서 본 ‘모성론;
1.머리말(21p)
어머니는 오로지 자식을 위해서 그 어떤 고통도 감내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다 바치는 존재로 그려져 왔다. 시대가 지나면서 여러 어머니 상이 나타났다.
이제는 여성들의 욕구는 모성에 대한 생물학적 결정
모성의 담론과 현실
<<어머니의 성.삶,정체성>>
제1부 모성론의 흐름과 쟁점(p21~p114)
제 1장 여성의 시각에서 본 ‘모성론’ (p21~p24)
1.머리말
이 단원에서는 머리말에 우리의 어머니들은 어떤 모습인가를 놓고 예전의 모습과 현재의 달라진 모습들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현모양처의 모습을 한 어머니의 모
『모성의 담론과 현실-어머니의 삶성정체성』
일상생활에서는 모성에 관한 이야기가 매우 많다. 『모성의 담론과 현실: 어머니의 성·삶·정체성』, 이 책은 우리 주변에 퍼져있는 모성담론을 역사적, 정치적, 사회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분석한 책이다. 심영희정진성 등 여성학자들의 모임인 「성과
제 1 부 모성론의 흐름과 쟁점 21
제 1 장 여성의 시각에서 본 ‘모성론’ 21
1. 머리말 21
이제까지의 어머니를 생각하면 어머니는 자신에게 언제나 헌신적이어야 한다. 이것에 조금이라도 부합되지않은 행동을 하게 되면 비난을 받아왔다. 그러나 우리의 역사에서도 어머니의 역할이 집안일과 자신만을
Ⅰ. 시적 화자의 개념
시인은 문학적 충동이 떠오르면 그것을 곧바로 기술하지 않는다. 시인은 자신이 말하려는 의도나 세계관에 적절한 시적 화자를 선택하고,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그 인물의 화제로 수정하며, 화제에 대한 자기 태도와 어조 역시 시적 화자의 것으로 바꾼다.
이러한 시적 화
Ⅰ. 대중예술
노엘 캐롤은 대중예술 분야에 있어서 주된 이론적 개념은 대중예술이 아니라 대량예술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대량예술(대량생산되었고 대량으로 배포되는)을 대중예술의 한 종(a species)으로 간주하는데 그는 대중예술을 ‘평범한 사람들’의 예술이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예술’
2. [정답 및 해설] ④
④ 가스렌지>가스레인지
3.[정답 및 해설] ②
① 과도한 생략(부당한 공유) : ‘제공하다’의 서술어가 두 개의 목적어(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공유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하면 교육원이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높은 적중률을 제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